실시 취학 안내, 한시체류자격 기
페이지 정보
본문
환경 개선비 지원, 주거환경 합동점검 실시 취학 안내, 한시체류자격 기간 연장, 공적 확인제 등 외국인 아동 교육권 보장 경기도이민사회국설치 1주년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급증하는 이주민 인구에 대응하고, 모든 주민이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는 포용.
7월 14일, 미래평생교육국, AI국, 미래성장산업국,이민사회국, 도시주택실, 여성가족국, 노동국, 건설국과 지역현안 정책 정담회 개최.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14일 미래평생교육국, AI국, 미래성장산업국,이민사회국.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난 14일 경기도 미래평생교육국, AI국, 미래성장산업국,이민사회국, 도시주택실, 여성가족국, 노동국, 건설국과 정책 정담회를 개최했다.
15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정담회에서는 평생학습 콘텐츠개선 및 활용 확대 등 미래평생.
높이려면 공간 실태를 정확히 조사하고, 청년들이 실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AI국과이민사회국관련 질의에서 이병숙 의원은 “AI 산업을 키우려면 그에 걸맞은 전문 강사 인력 양성이 먼저”라고 못 박았다.
미얀마어, 영어 등 10개 국어가 지원 가능하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해 7월 전국 최초로이민사회국을 신설하고, 지난 2월에는 경기도이민사회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민사회 종합계획은 거버넌스 체계 구축,이민정책(정주환경), 사회통합, 인권보장 등 4대 목표.
의견을 활발히 개진하며 정책추진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이번 정담회는 미래평생교육국, AI국, 미래성장산업국,이민사회국, 도시주택실, 여성가족국, 노동국, 건설국 등 8개 실·국과의 연쇄 회의를 통해 도의회와 집행부가 지역 중심의 실질적 정책 대안.
정착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의 정책적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고, 김정영 위원(국민의힘, 의정부1) 또한 “이민사회국이 신설되면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의 소관국이 되었는데, 소관 상임위로서 이주민의 권익보호 및 이주민과.
우즈베키스탄어, 러시아어, 필리핀어, 중국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등 10개 언어다.
이날 개소식에선 도이민사회국출범 이후 수립한이민사회 정책에 대한 브리핑은 물론 ‘이주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경기도’를 비전으로 한 종합계획의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
이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층 더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박귀빈: 작년에는 이주민 전담조직이민사회국이 만들어졌습니다.
광역 지자체 중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걸로 알고 있는데요.
경기도가 이주민들 지원하기 위해서 집중하고.
있었는데, 그 중 18명이나 외국인 주민이 있었다”며 “사회의 공적인 안전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일깨우는 계기였다.
경기도는이민사회국을 중심으로 이주민들과 더불어 성장하는 경기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소식 이후에는 공감토크에서 이자스민 전.
-
- 이전글
- 고질적 탈세와 체납에 대해선 끝까지 추적한다는 방침이다
- 25.07.16
-
- 다음글
- SK키파운드리 대표는 "반도체 공정 전반에 걸친 고도화된 제조
- 25.07.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