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디지털 자산의 안정성
페이지 정보
본문
이번 사업은 디지털 자산의 안정성과 실생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대세로 떠오른 '스테이블코인'이 전 세계 금융시장에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스테이블코인은 현재 투자용 자산에 머물러 있는 암호화폐와 달리, 지급결제와 현금 인출 등 실생활에 쓰이며 법정화폐를 대체할 수 있다.
먼저 '서클'이 무엇인지 간단히 보죠.
서클은 대표적인스테이블코인으로, USDC라고 합니다.
미국 달러를 의미하는 USD에 C를 붙인 것인데요.
스테이블(안정적)코인이란 이름이 붙은 건 가치가 일정하기 때문입니다.
가치가 크게 오르내리는 비트코인과 달리 법정.
미국에서 이번 주스테이블코인기본법이 하원을 통과할 가능성이 큰 기운데, 국내에서도 원화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주문 도와드릴까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더불어민주당이 이르면 이달 중 발의하겠다는 계획을 내놨지만, 금융당국과 업계 등 이해.
미국 의회가스테이블코인관련 법안을 집중 논의하기로 한 ‘크립토 위크’에 돌입한 가운데 원화스테이블코인도입을 둘러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정치권이 원화스테이블코인법안을 준비 중이지만 혁신성과 안정성이 모두 뒷받침된 제도 설계가 필요해 입법에.
사진=최종신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와 가치를 1 대 1로 맞춰 움직이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블록체인에 올라 있지만 가격 변동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처럼 가격이 크게 출렁이는 암호화폐와 구별됩니다.
이 특성 덕분에 투자자들은 물론.
달러스테이블코인‘테더(USDT)’ 이미지.
테더 SNS 갈무리스테이블코인이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미국에선스테이블코인을 제도권으로 편입시키는 결정적 법안인 ‘지니어스법’이 상원에 이어 하원 통과를 눈앞에 두고 있다.
자체 브랜드의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는 것을 돕기도 한다.
DSRV는 싱가포르 달러 기반스테이블코인'XSGD' 발행사인 스트레이츠엑스(StraitsX)와 함께스테이블코인의 발행·상환기술을 개발하고, 국경 간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다각적으로 협력을 추진 중.
국정위 조승래 대변인은 14일 브리핑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중심.
-
- 이전글
- 서민들을 대상으로 한 미등록대부업·불법추심으로 인한
- 25.07.15
-
- 다음글
- 스 이용에 문제가 생겨 복구를 위해
- 25.07.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